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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람의 신경망은
일정한 크기 이상의 자극(역치)이
들어와야 자극을
다음 뉴런에게 전달
이 개념을 인공신경망에도
적응 시킨다


y값을 활성화함수에 넣고 활성화 함수가 이를 퍼셉트론 이라 한다
역치 이상의 자극인지 판단한다
활성화 함수 중 계단함수


역치이상이면 1 / 미만이면 0으로 0또는 1로 분류
-> 사람은 0아니면 1로 딱 떨어지게만 생각하지 않는다 -> 이를 보완하기 위해 Sigmoid 함수가 나온다.
시그모이드 함수(0~1사이의 값들 중 확률에따라 선택)




퍼셉트론 하나 직선하나를 그어서는 (0과1을 분리) XOR게이트를 풀 수 없었다. -> MLP 다층 퍼셉트론



NAND(Not and)
OR 두개를
AND 게이트화 시키면
XOR게이트를 풀 수 있다.
다층 구조

한 번의 연산으로 해결 되지
않는 문제 해결 가능
단층에 비해 학습시간이 오래 걸린다
모델(신경망)이 복잡해지면서
학습시 과대적합되기 쉽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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